도전과 환단고기
환단고기 원전 (원문/해석)
태백일사 : 삼한관경본기 3 한족 시조 헌원은 웅씨족 소전의 후손
한족 시조 헌원은 웅씨족 소전의 후손
熊氏之所分을 曰少典이니 安夫連桓雄之末에 少典이 以命으로
監兵于姜水하고 其子神農이 嘗百草 制藥하고 後에 徙列山하야 日中交易하니
人多便之라 少典之別派를 曰公孫이니 以不善養獸로 流于軒丘하니
軒轅之屬이 皆其後也라.
웅씨족에서 갈려 나간 후손 중에 소전少典이 있었다. 안부련환웅(8세) 말기에 소전이 명을 받고 강수姜水에서 군병을 감독했다. 소전의 아들 신농神農은 온갖 풀을 맛보아 약을 만들었다. 후에 열산列山으로 이주하여 한낮에 시장을 열어 물건을 교역하게 하였는데, 백성이 이를 매우 편리하게 여겼다.
소전에서 갈라진 파로 공손公孫이란 인물이 있었다. 짐승을 잘 기르지 못해 헌구軒丘에 귀양가서 살았는데, 헌원軒轅의 족속이 모두 그 후손이다.
공유(greatcorea)
댓글 0개
| 엮인글 0개
195개(5/10페이지)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 | 날짜 |
---|---|---|---|---|
115 | 태백일사 : 삼한관경본기 마한세가 하 삼한에서 삼조선 시대로 전환 | 상생문화1 | 412 | 2024.01.05 02:14 |
114 | 태백일사 : 삼한관경본기 마한세가 상 4 고조선 마한의 역사 | 상생문화1 | 388 | 2024.01.05 02:10 |
113 | 태백일사 : 삼한관경본기 마한세가 상 3 선인 유위자 | 상생문화1 | 375 | 2024.01.05 02:04 |
112 | 태백일사 : 삼한관경본기 마한세가 상 2 치우천황의 탁록 대전쟁 | 상생문화1 | 500 | 2024.01.05 02:02 |
111 | 태백일사 : 삼한관경본기 마한세가 상 1 황제헌원 | 상생문화1 | 391 | 2024.01.04 00:42 |
110 | 태백일사 : 삼한관경본기 마한세가 상 서문 | 상생문화1 | 363 | 2024.01.04 00:38 |
109 | 태백일사 : 삼한관경본기 4 구환을 통일하신 신인 왕검 : 국조 단군 | 상생문화1 | 348 | 2024.01.04 00:36 |
>> | 태백일사 : 삼한관경본기 3 한족 시조 헌원은 웅씨족 소전의 후손 | 상생문화1 | 375 | 2024.01.04 00:33 |
107 | 태백일사 : 삼한관경본기 2 비서갑의 초대 왕검이 된 웅족 여왕 | 상생문화1 | 347 | 2024.01.04 00:31 |
106 | 태백일사 : 삼한관경본기 1 환웅천황의 제천 행사 | 상생문화1 | 425 | 2024.01.04 00:29 |
105 | 태백일사 : 신시본기 20 고구려 때의 능묘 법제는 천하의 으뜸 | 상생문화1 | 508 | 2024.01.02 01:29 |
104 | 태백일사 : 신시본기 19 삼신을 수호하는 벼슬 삼랑 | 상생문화1 | 805 | 2024.01.02 01:26 |
103 | 태백일사 : 신시본기 18 동방 한민족의 신교 문화를 전파한 강태공 | 상생문화1 | 383 | 2024.01.02 01:23 |
102 | 태백일사 : 신시본기 17 중국 한족에게 전파된 삼신상제님 신앙 | 상생문화1 | 754 | 2024.01.02 01:21 |
101 | 태백일사 : 신시본기 16 삼신산과 동북방의 광명 정신 | 상생문화1 | 591 | 2024.01.02 01:15 |
100 | 태백일사 : 신시본기 15 한민족 역사 속의 백두산의 의미 | 상생문화1 | 803 | 2024.01.02 01:08 |
99 | 태백일사 : 신시본기 14 개천·개인·개지의 뜻 | 상생문화1 | 375 | 2024.01.02 01:04 |
98 | 태백일사 : 신시본기 13 환인·환웅·단군·왕검의 의미 | 상생문화1 | 772 | 2024.01.02 01:01 |
97 | 태백일사 : 신시본기 12 배달과 단군조선의 통치 정신 | 상생문화1 | 367 | 2023.12.29 03:56 |
96 | 태백일사 : 신시본기 11 치우천황의 명성 | 상생문화1 | 354 | 2023.12.29 03:5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