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과 환단고기
도전 원전 (영한대역성구)
도전 10편 106장 선․후천 문명 접속과 혈맥관통의 신인합일
선․후천 문명 접속과 혈맥관통의 신인합일 | |||
1절 | 基礎棟樑 기초동량 天地人神有巢文하니 文理接續하고 血脈貫通이라 천지인신유소문 문리접속 혈맥관통 治天下之大經大法이 皆載此書로되 치천하지대경대법 개재차서 文以時異나 治以道同이라 문이시이 치이도동 기초동량 천지인신(天地人神)에 바탕으로 삼는 글(巢文)이 있으니 문리(文理)가 이어지고 혈맥이 관통되느니라. 천하를 다스리는 대경대법이 모두 이 책에 실려 있으니 글은 시대에 따라 다르나 천하를 다스리는 도는 모두 같으니라. | ||
2절 | 文則天文이니 文有色하고 色有氣하고 氣有靈하니라 문즉천문 문유색 색유기 기유령 氣靈不昧하여 以具衆理而應万事라 기령불매 이구중리이응만사 事之當旺은 在於天地요 不必在人이라 사지당왕 재어천지 불필재인 天地生人하여 用人하나니 천지생인 용인 天地之用은 胞胎養生浴帶冠旺衰病死葬이니라 천지지용 포태양생욕대관왕쇠병사장 문(文)은 곧 천문이니 문에는 색(色)이 있고 색에는 기(氣)가 있고 기에는 영(靈)이 있느니라. 기의 신령함(기 속의 영)은 어둡지 않아 모든 이치를 갖추어 만사에 응하느니라. 일이 흥왕하게 됨은 천지에 달려 있는 것이요 반드시 사람에게 달린 것은 아니니라. 천지가 사람을 낳아 사람을 쓰나니 천지의 작용(用)은 ‘포태 양생 욕대 관왕 쇠병 사장’이니라. | ||
도솔천의 가을문명 관왕 도수 | |||
3절 | 元亨利貞이니 奉天地道術하여 敬授人時하라 원형이정 봉천지도술 경수인시 佛之形體요 仙之造化요 儒之凡節이라 불지형체 선지조화 유지범절 천지의 정신은 원형이정이니 천지도술을 받들어 공경히 사람들에게 때(人時)를 알려 주라. 불(佛)은 형체를 주장하고 선(仙)은 조화를 주장하고 유(儒)는 범절을 주장하느니라. | ||
4절 | 天文陰陽政事 천문음양정사 受天地虛無하여 仙之胞胎하고 수천지허무 선지포태 受天地寂滅하여 佛之養生하고 수천지적멸 불지양생 受天地以詔하여 儒之浴帶라 수천지이조 유지욕대 冠旺은 兜率 虛無寂滅以詔니라 관왕 도솔 허무적멸이조 천문 음양 정사 천지의 허무한 기운을 받아 선도가 포태하고 천지의 적멸한 기운을 받아 불도가 양생하고 천지의 이조하는 기운을 받아 유도가 욕대하나니 이제 (인류사가 맞이한) 성숙의 관왕(冠旺) 도수는 도솔천의 천주가 허무(仙) 적멸(佛) 이조(儒)를 모두 통솔하느니라. Linking the Civilizations of the Early Heaven and the Later Heaven 1On each sheet was written: 基礎棟樑 There are nest-scriptures for heaven and earth, humans and spirits. These scriptures link the civilizations of the Early Heaven and the Later Heaven, and thus the mind attains clarity. This book contains the profound fundamentals and laws of governing the world. The writings differ from era to era, but the way of governing the world according to dao remains the same. 2文則天文이니 文有色하고 色有氣하고 氣有靈하니라 Dwelling within qi, spirits are never dim and supremely embody all principles, The prosperity of a work depends upon heaven and earth, not necessarily upon humans. Heaven and earth beget humans and consummate their purpose through humans. The workings of heaven and earth are conception, embryo, gestation, birth, bathing, clothing, crowning, flourishing, debilitation, illness, death, burial. The Lord of Tushita Heaven Brings Forth the Autumn Civilization Through the Crowning and Flourishing Dosu 3元亨利貞이니 奉天地道術하여 敬授人時하라 The way of heaven and earth is origination, proliferation, benefit, and firmness; The essence of Buddhism is form-substance; 4天文陰陽政事 Ruling in accordance with the principle of the stars in heaven Inspired by heaven and earth’s emptiness and nothingness, Inspired by heaven and earth’s serenity and annihilation, Inspired by heaven and earth’s governance and edification, Through the Crowning and Flourishing Dosu of sublime maturation,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 | 날짜 |
---|---|---|---|---|
784 | 도전 11편 29장 천하를 통일하는 도(道) | 상생문화1 | 846 | 2024.02.23 00:30 |
783 | 도전 11편 28장 도장 개창을 선언하심 | 상생문화1 | 889 | 2024.02.23 00:29 |
782 | 도전 11편 27장 약장은 네 농바리 | 상생문화1 | 925 | 2024.02.21 01:12 |
781 | 도전 11편 26장 경석의 불평줄을 경계하심 | 상생문화1 | 879 | 2024.02.21 01:09 |
780 | 도전 11편 25장 김형렬 셋째 딸의 죽음 | 상생문화1 | 825 | 2024.02.21 01:07 |
779 | 도전 11편 24장 하늘의 뜻이니 마음대로 가져가라 | 상생문화1 | 973 | 2024.02.21 01:04 |
778 | 도전 11편 23장 약방의 먼지까지 쓸어 오라 | 상생문화1 | 862 | 2024.02.21 01:02 |
777 | 도전 11편 22장 약방 기물을 가지러 원평으로 가심 | 상생문화1 | 991 | 2024.02.21 01:00 |
776 | 도전 11편 21장 상제님을 원망하는 차경석 | 상생문화1 | 851 | 2024.02.21 00:58 |
775 | 도전 11편 20장 태모님은 내원궁 법륜보살 | 상생문화1 | 964 | 2024.02.21 00:55 |
774 | 도전 11편 19장 성령을 받으시고 대도통을 하심 | 상생문화1 | 992 | 2024.02.21 00:52 |
773 | 도전 11편 18장 상제님 성탄치성을 처음으로 봉행하심 | 상생문화1 | 872 | 2024.02.19 01:17 |
772 | 도전 11편 17장 상제님 성령과 혼례식을 행하심 | 상생문화1 | 873 | 2024.02.19 01:12 |
771 | 도전 11편 16장 신경수의 집에 가심 | 상생문화1 | 883 | 2024.02.19 01:09 |
770 | 도전 11편 15장 상제님의 초빈에 당도하시어 | 상생문화1 | 909 | 2024.02.19 01:06 |
769 | 도전 11편 14장 수부님을 뒤따라온 경석 형제 | 상생문화1 | 855 | 2024.02.19 01:04 |
768 | 도전 11편 13장 성령의 인도로 상제님의 초빈을 찾으심 | 상생문화1 | 929 | 2024.02.19 01:00 |
767 | 도전 11편 12장 네가 종기로 얼마나 고통하느냐 | 상생문화1 | 878 | 2024.02.19 00:55 |
766 | 도전 11편 11장 수부님을 찾아오신 상제님 | 상생문화1 | 1017 | 2024.02.19 00:53 |
765 | 도전 11편 10장 성도들이 안내성의 집에서 태을주 수련을 함 | 상생문화1 | 1028 | 2024.02.19 00:5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