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인재

번역인재 인디언,수메르문화 인재 Jobs Available



2016년 번역 인재 초빙


상생문화연구소는 대한민국의 문화, 역사, 종교 등에 대해 연구하고 세계 각 언어로 번역하는 인문학 연구소입니다. 본 연구소에서 국내 및 해외에 거주하는 유능한 인문학 번역가를 구하고자 합니다. 특히 한국어 읽기, 쓰기, 말하기가 가능한 영어 원어민의 많은 신청을 바랍니다.


1. 초빙분야

영어, 스페인어, 불어, 독어, 아랍어, 힌디어, 이탈리아어, 그리스어 약간 명


2. 한국인 지원 자격

1) 해당 언어 분야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신 분, 혹은 해당 언어 국가에서 인문과학 또는 사회과학 분야 석사 학위 이상을 취득하여 해당 외국어로 번역 경력이 있는 분

2) 연구원 임용과 해외여행의 결격사유가 없는 분

3) 문서편집 능력을 갖춘 분


3. 원어민 지원 자격

1) 해당 언어 국가에서 석사 이상의 학위를 취득하신 분

2) 해당 언어 국가에서 학사를 취득하고 한국에서 석사 이상을 취득하신 분

3) 한국어능력시험 4급 이상의 한국어 듣기, 쓰기, 말하기 능력을 요함


4. 급여

협의 하에 결정


5. 제출서류

이력서(사진첨부)

자기소개서

학위 및 성적증명서

최종 학위논문 1편, 최근 4년 이내 발표논문 (별쇄본 제출가능)

상기 서류를 우편 또는 e-mail(redmonky@naver.com)로 제출바랍니다


6. 주소 및 연락

* 주 소 : 대전광역시 중구 중앙로 79번길 70 증산도상생문화연구소 (대전광역시 중구 선화동 356-8번지)

* 전 화 : (070)8644-3230 (전재우)/ 010-5911-2501 (이상은) 

* 이메일 : redmonky@naver.com (전재우 총무실장) 

       ellicia82@naver.com (이상은)




증산도 상생문화연구소 소개


1. 설립목적과 의의


증산도 상생문화연구소는 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의 삶과 가르침을 기초로 대한민국의 문화, 역사, 종교, 특히 영성문화를 연구하고 세계 각 언어로 번역하는 인문학 연구소입니다. 원시반본, 해원, 상생, 보은, 후천개벽 등의 증산 상제님 사상을 심도있게 연구하여 오늘날 문명의 한계를 진단하고 나아가 인류 미래문명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2.주요 사업 소개 


본 연구소는 1998년 9월 개소, 같은 해 12월 총 32명의 박사들을 연구위원으로 초빙하여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연구소는 크게 연구부와 번역부 2개의 조직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한국학, 동양철학, 서양철학, 사회과학, 문예창작부 등 연구부서와 영어, 독일어, 불어, 스페인어, 중국어, 일본어, 러시아어, 인도어, 몽골어 등으로 구성된 번역부서로 세분화되어 연구 및 번역 작업에 임하고 있습니다.


연구 및 번역 작업은 개인별, 팀별로 이루어지며 정기 세미나, 외부인사 초청 콜로키움, 외부 학술행사와의 교류 등을 통하여 심화 보완되고 있습니다. 각 연구원의 연구성과는 논문집, 소책자 등으로 출간되거나 TV (상생방송 STB) 강연 등을 통해 외부와 소통되고 있습니다.


특히 몇 년 전부터 이루어지고 있는『환단고기』의 완역, 출간을 통해 우리 민족의 역사를 바로 잡고 한민족 및 세계인류의 기원을 새로 밝히는 작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각국 언어로의 번역작업을 토대로 미국, 유럽, 일본 등 세계 각지에서 역사정립을 위한 강연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콜로키움은 현재까지 총 48회에 결쳐 STB방송국 및 각 대학 등지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주제는 칼 야스퍼스, 화이트헤드, 캔 윌버 등 서양철학에 관한 토론, 한국 고대사상이나 불교, 유교, 도교 등 세계 종교, 중국, 인도, 북방 유목민족, 훈족, 로마제국 등의 역사적 사상적 유산을 우리 민족 고유의 사상적, 종교적 전통, 신화, 습속 등과 비교해 보며 무엇보다 환단고기에서 드러나고 있는 지구촌 일가의 역사적, 이념적 연관성을 역점적으로 추구해 왔습니다.


연구소 내부의 각종 세미나와 심포지움에서는 후천개벽사상, 상생, 상극, 해원, 원시반본, 정음정양 사상 등 증산도 고유의 주도개념들을 정립하고 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의 생애와 말씀, 거기에 나타난 천지공사의 구체적인 내용을 검토하면서, 이를 역사적 전거에 비추어 재조명하고 현대문명의 발전과정 속에서 확인해 가고 있습니다. 여기서 도출된 성과물들은 논문집 『증산도사상』 총 7집에 집대성되어 있으며, 『도전』에서 언급되는 다양한 사상과 인물들은 소책자 혹은 『상생문화연구총서』 시리즈로 출간하여 외연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연구소는 이 외에도 '한민족 풍속문화사전', '도전 번역용어사전', '증산도 핵심사상집', '동학 연구집', '환단고기 위서론 논쟁집' 등 다양한 학술적 참고자료들을 발간하고, STB 상생방송과의 연계 하에 이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로 증산도 사상의 대중화와 세계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연구소는 앞으로 왜곡된 동아시아 역사를 올바른 시각으로 재조명하고 한민족 상고사에 관한 광범위한 자료를 섭렵함으로써 인류공존의 기본 틀을 모색함과 동시에 우리 역사의 뿌리부터 현재에 이르는 문화유산을 천착하면서 이를 증산도의 핵심사상과 연계 하에 지속적으로 연구해 나갈 것입니다. 또한 이러한 성과물들은 차후 세계 각국어로 번역되어 전 세계인과 공유되고 이를 기반으로 전 세계 석학들과의 공동 작업도 꾸준하게 진행해 나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