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간물 목록 게시판

천지공사와 조화선경

원정근

2013.06.25 | 조회 5348




증산도상생문화총서 011

천지공사와 조화선경(원정근)

초판발행 2011. 12. 22. 136. 6,500

 

이 책은 2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는 증산상제가 제시한 우주문명의 새로운 판짜기의 패러다임이 무엇인가 하는 것을 밝힌다. 증산상제는 하늘과 땅과 사람과 문명이 모두 중병에 들어 시름시름 앓고 있는 잿빛 세상을 뜯어고치기 위해 천지와 인간과 문명이 다함께 성공하는 후천개벽後天開闢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새 하늘, 새 땅, 새 사람, 새 문명을 여는 후천개벽의 프로그램인천지공사天地公事가 그것이다.


2부는 천지공사로 이루어지는 후천의 조화선경의 참모습이 무엇이고, 지상낙원을 이루는 실천적 주체가 누구인가를 밝힌다. 후천개벽에 의해 이루어지는 신세계가 바로 후천선경, 조화선경, 지상선경이다. 이런 이상세계는 동서고금의 수많은 사람들이 간절히 염원한 것이지만, 고대에서 지금까지 그 누구도 생각하지 못한 세계구원의 참신한 기획 작업이다. 새 세상에 대한 증산상제의 이해방식은 참으로 독특하다. 왜냐하면 지금까지의 그 어떤 성자도 우주와 문명이라는 판 그 자체를 근원적으로 뒤바꾸려는 발상과 인식의 전환을 하지는 못했기 때문이다.


증산상제에 의해 기획된 후천개벽의 프로그램인 천지공사와 이상세계인 조화선경은 사람들이 팔짱을 끼고 아무런 일을 하지 않아도 거저 그냥 주어지는 것은 아니다. 지금까지는 하늘과 땅이 사람을 양육하였던 천존天尊지존地尊의 시대였다. 하지만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시대는 인간이 모든 일의 주체로 나서서 천지와 문명을 돌보고 보살펴야 할 인존시대人尊時代이다. 그러기에 인존시대에서 모든 일의 열쇠는 사람이 틀어쥐고 있다. 문제는 증산상제가 제시한 후천개벽의 기획 작업을 어떻게 완결지울 수 있는가 하는 것이다. 이것이야말로 개벽시대의 참 일꾼에 부여된 위대한 천지사업인 것이다.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네이버 밴드 구글+
공유(greatcorea)
도움말
사이트를 드러내지 않고, 컨텐츠만 SNS에 붙여넣을수 있습니다.
31개(5/4페이지)
EnglishFrenchGermanItalianJapaneseKoreanPortugueseRussianSpanishJavanese